영동종합기업
☎ 010-3973-7153
(당사는 직접 책임 시공 및 유지 보수 관리하며,
외주는 절대 없습니다)
【공장 문 행거도어 철거 해체 및 교체 설치 공사】
「원료를 대량 입고 및 자재를 납품하는 제조 공장의 특성상 대형 화물차의 잦은 출입으로 큼지막한 행거도어 공장 문들이 충격에 의해 파손이 되었으며 레일에 이탈하여 떨어지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기에 당사는 이를 철거 후 해체하고 행거도어를 제작하고 시공하였습니다. 」
위와 같은 동일 사이즈 양개 행거도어 문 2조가 모두 다 충격에 의해 상부 가이드 레일의 크랭크 로라 축이 돌아가 있어 여닫는데 굉장히 힘들었으며, 일부는 큰 충격에 판넬이 이탈하여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다른 현장에선 외관상 이상 없어 보였던 문이 레일에서 이탈해 떨어져 나가 현장 직원의 갈비뼈가 골절하는 일이 있었는데 일단 문을 여닫는데 힘이 많이 들고 수월하지 않은 상태라면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을 권고하는 바 입니다.
판넬을 잡아주는 알루미늄 프레임 자체가 이미 많은 충격에 의해 재보수 하기에는 타당하지 않으므로 이를 철거하기 위해선 문을 레일에서 이탈 시켜 현장 바닥에 눞히곤 앞 뒤 뒤집어 해체 시켜 줘야 합니다.
공장 문 행거도어를 교체 설치 하기 위해 언급한 사전 작업을 다 마무리 하고
위와 같이 행거도어 문을 모든 새 부자재를 사용 하여 시공을 하였고
양개로 제작하였기에 좌 우 문의 수평이 맞도록 여닫아 보면서 이를 확인하고 상부 크랭크 로러의 축을 지면에 일정 높이 띄어주면서 수평 조정 하였습니다.
문의 크기와 높이 만큼이나 상부 가이드 레일에만 스토퍼가 있다면 힘이 한곳에 치중되여 문과 레일에 무리가 갈수 있으므로 하부 스토퍼를 설치하여 힘이 균등하게 배분되게 하여 상부 스토퍼와 레일 및 문의 축이 틀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시공하였습니다.
위 사진속 부속은 하부 가이드 로러인데 문이 가이드 레일에서 바람을 타 앞으로 들이치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타공한 외벽과 문의 틈새를 조정하여 여닫는데 이상이 없도록 간격을 확인하고 세밀하게 시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부자재로써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보수를 해줘야 합니다.
최대한 보시는 분들께서 이해 할 수 있고 당사가 하자 없이 꼼꼼하게 신경써서 시공하는것을 느끼실 수 있도록 몸소 시공을 하면서 체감하는 것들을 풀어서 디테일하게 작성하고자 하는데 이를 보시고 두군 데 동종 타 업체에서 당사의 글을 허락없이 무단 복사하여 붙여 넣고 글 작성한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당사는 이 블로그 하나만을 운영하고 있고 외주 없이 직접 책임 시공하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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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직접 책임 시공 및 유지 보수 관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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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사와 관련한 포스팅을 아래 링크 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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