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넬공사

공장 칸막이 공사/판넬공사/판넬시공/조립식판넬 칸막이 공사/샌드위치판넬 칸막이 공사/판넬 사무실 시공 공사/판넬 창고 시공 공사/철구조물 판넬 공사/비닐커튼 판넬 칸막이

영동종합기업

☎ 010-3973-7153

【공장 조립식판넬/샌드위치판넬 칸막이 공사】

기계를 신설하고 운영하기 위해 공간을 구획하고자 판넬 칸막이 공사를 진행하되 호이스트를 기존 현장 칸막이 구획과 신규 칸막이 구획에 쓰기 위해 기존 칸막이 윗부분을 커팅하고 비닐 커튼을 설치하였고 신규 칸막이 공사도 그렇게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신규 금형 기계 신설 공간에 외벽을 타공하여 샤시도 시공하였습니다.

금형 기계가 들어설 공장 현장 부지입니다.

맞은편으로는 공장 현장동 기존 칸막이가 보이네요. 안쪽으로는 공장 기계들과 호이스트가 있습니다.

이 호이스트를 신규 금형 기기 신설 현장에도 사용하기 위해 기존 칸막이 윗부분을 커팅하고자

일정하게 수평에 맞혀 눈금을 표시하고 커팅을 하였습니다.

한 치의 오차 없이 레벨기 수평에 맞혀 반듯하게 커팅을 하였습니다.

앞뒤로 피스를 풀어 해체해야 하기 때문에 2인 1조로 손발을 맞혀 조심히 안전사고 없이 판넬을 철거하였습니다.

호이스트가 지나갈 수 있도록 기존 판넬 칸막이 윗부분을 철거하였고, 판넬을 철거한 윗부분에 비닐 커튼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칸막이 공사에 쓰일 각파이프오 판넬 및 샤시 자재들입니다.

각 파이프는 페인트칠을 하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이 아래 비닐로 상자를 깔아놓고 가지런히 한 곳에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외벽을 일정 구간에 맞혀 타공하고 샤시를 시공한 후 찍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샤시를 달아놓으니 채광이 좋아져 훤해서 더 넓어 보이고 바람도 잘 불어 시원해 일하기 더 좋은 현장 여건이 되어 관리자님께서 만족해하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이 현장의 판넬 공사는 지붕 천정을 막는 사무실이나 창고 공사가 아닌 일정 높이 이상의 수직이 아닌 일자로 하는 칸막이 공사이기 때문에 힘을 지탱해줄 각 파이프 보강이 필요한 공사입니다. 따라서 먼저 각 파이프를 수직각에 맞혀 위의 사진과 같이 시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레벨기 및 실을 튀겨 수직 각과 수평을 확실히 하여 베이스 판을 튼튼하게 고정하고 각 파이프를 용접하고 페인트 시공까지 마무리합니다.

 

행거도어쪽 부분까지 판넬로 칸막이를 하기 위해 ㄱ자로 각 파이프 보강을 하여 마무리 한 현장의 모습입니다.

판넬은 비난연으로 칸막이 높이에 맞게 맞품 생산하여 일을 좀 더 신속하게 시공할 수 있었습니다.

샤시를 시공하되 안에서 밖이 밖에서 안이 잘 보이지 않도록 높이를 다소 평균보다 높여서 관리자님과 협의하에 시공하였습니다.

판넬 양개도어까지 시공을 마치고 이 신규 칸막이 윗부분도 호이스트의 원활한 이동 및 온도 유지를 위해 비닐 커튼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위 사진은 기존 칸막이 윗부분 커팅 하고 나서 비닐 커튼을 설치한 후 현장 관리자님께서 호이스트를 움직여 보았는데 역시나 원활하고 깔끔하게 넘어가는 동시에 비닐이 윗부분을 막으면서 호이스트를 자주 사용하면서 냉/난방에 좋게끔 잘 해주었다고 만족해하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신규 칸막이 공사 윗부분도 비닐 커튼을 설치하고 호이스트 레일 아랫부분도 세심하게 설치하여 한치의 빈틈없이 설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호이스트의 빈번한 사용과 두 칸막이 공간 구획을 자주 오가야 하는 현장 특성 및 내부 온도의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하여 판넬 칸막이 공사를 하였습니다. 오랜 노하우와 시공으로 다양한 재자의 쓰임새로 맞춤 설계 시공하여 보답하는 영동종합기업이었습니다.

영동종합기업

☎ 010-3973-7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