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목공사

공장 마당 현장 부지 바닥 커팅 와이어메쉬 콘크리트 미장 공사/공장 콘크리트 공사/공장 바닥 공사

영동종합기업

☎ 010-3973-7153

【공장 바닥 와이어메쉬 콘크리트 공사】

큰 지게차가 많이 이동을 하기도 하여 공장 바닥이 여러 군데 자갈과 돌이 보일 정도로 바닥이 패이고 그러한 틈새 틈새에 물이 들어가고 얼으면서 갈라진 곳이 많아 이에 바닥 와이어 매시 콘크리트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위 사진 속 현장의 에폭시 턱의 셋 부분과 사진에는 보이지 않는 아래쪽 빨간색 부분을 커팅을 하여 콘크리트가 잘 접착되게 함과 마감이 잘 되도록 함과 동시에 에폭시 턱의 리 세부분을 기준으로 하여 수평을 잡으며 콘크리트를 공사를 하기 위해 커팅기로 커팅 할 부분입니다.

에폭시 턱의 리 부분마다 콘크리트가 접착이 잘 되도록 함과 그 턱의 리 위로 튀어나오지 않고 수평으로 콘크리트를 치기 위해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맨 위 사진을 기준으로 콘크리트 공사 위, 아래 부분이며 뿌리에 카 작업을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하기 위해 커팅을 여러 번 하였습니다.

 맨 위 사진을 기준으로 좌우 쪽 공장 입구 부분 이쪽도 위와 같은 이유로 에폭시 턱 아리에 커팅을 하였습니다.

 

커팅 한 세 군데 에폭시 턱의 리 부분을 기준으로 콘크리트 공사 예정이므로 그에 준하는 고베(물의 흐름을 위한 높낮이)를 고려한 높이만큼 하수관을 높이지 않으면 매몰되겠죠!! 그러므로 하수관들을 뿌리에 카 작업으로 빼고 벽돌 조적과 미장으로 높이를 그 기준에 맞추어 주면서 다시 시공하였습니다.

 

커팅 한 부분에 뿌리에 카 작업을 마친 뒤돌, 모레들을 깔끔하게 쓸어줌으로써 콘크리트가 잘 접착되도록 신경을 쓰며 청소를 합니다.

 

콘크리트가 접착이 잘 되도록 군데군데 구멍을 낸듯하게 작업을 하였습니다. 여기도, 저기도 전부다 깨끗하게 돌, 모레들을 싹 깨끗하게 청소를 한 후의 모습입니다.

와이어 매시를 깔 준비를 마친 현장의 모습니다.

최대한 와이어 매시를 맞추어 정갈하게 깔고 결속을 하였습니다.

그 와이어 매시 아래로 돌을 깔아주어 높이를 어느 정도 올려줌으로써 와이어 매시에 콘크리트가 더욱 견고하게 시공되도록 하였습니다.

콘크리트가 기존 바닥과 더 잘 압착되어 시공되도록 바닥에 물을 충분히 뿌려주었습니다.

맨 위 사진의 공장 입구 에폭시 턱의 리 빨간색 커팅 한 세부분을 기준으로 수평을 잡아 최대한 반듯하게 치되, 두 개의 하수관 쪽에는 물이 하수관으로 잘 흐르도록 고베를 주어 콘크리트 시공을 하였습니다. 이후, 현장에 바람이 잘 불고 햇볕이 쨍쨍하게 내리쬐어 한 시간 반 정도가 지난 후 콘크리트가 어느 정도 물이 빠지고 전문용어로 꼬들꼬들해질 때, 다시 한번 미장 작업을 하여 바닥이 더욱 매끈하고 반 들하고 바닥이 오래가도록 작업을 하였습니다.

영동종합기업

☎ 010-3973-7153